1. 김희선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에 출현하다
여자 주인공 서혜승은 중산층 주부로 딸 하나를 키우며 잘 살다가 어느 날 갑자기 남편이 외도와 배임 횡령죄를 뒤집어쓰고 자살로 세상을 떠나자 모든 것을 한순간에 잃게 되었습니다. 남편을 죽음으로 내몰고, 자신의 삶을 망가뜨린 상간녀 진유희를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렉스'에서 우연히 마주하고,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기는커녕 오히려 뻔뻔한 진유희를 보며 진유희에게 복수하기 위해 블랙 등급을 차지하기 위한 결혼 레이스에 참여하게 됩니다. 서혜승 역은 대한민국 대표 미녀 여배우 김희선이 연기했습니다. 나이를 먹어도 달라지지 않는 외모에 다시 한번 감탄했습니다.
남자 주인공 이형주는 자수성가한 글로벌 게임 회사 대표로 자산 2조 원의 재력가입니다. 게다가 학벌, 외모도 뛰어나고 하들 하나가 있긴 하지만 블랙 등급에서는 젊은 편입니다. 이에 렉스의 모든 여자들이 이형주 대표를 탐냅니다. 한 번의 이혼으로 이형주 대표는 사랑에 의심을 갖고 재혼을 하고 싶어 하지 않지만, 어머니의 재촉으로 렉스에 가입하게 됩니다.
악역 진유희는 대기업 법무팀에서 일하는 변호사입니다. 서혜승의 남편을 배임 횡령죄와 성폭행 프레임을 씌워 자살로 몰고 갔습니다. 이형주의 렉스 가입 소식을 듣고 바로 렉스에 가입하여 이형주와 결혼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인물입니다. 최혜승과의 악연이 렉스에서도 계속 이어집니다.
2. 결혼정보회사를 배경으로 신분상승을 위한 경쟁
서혜승의 남편은 사내 여직원과의 외도로 서혜승에게 이혼을 요구합니다. 혜승은 딸 생각에 요구를 거부하지만 결국 이혼하기로 하고,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남편의 자살 소식을 듣게 됩니다. 남편 자살의 원인은 상간녀 진유희 때문이었습니다. 진유희는 돈을 위해 회사 상무인 서혜승의 남편을 유혹한 것이었고 배임 횡령의 죄를 씌워 돈만 빼돌리고 서혜승 남편을 배신한 것이었습니다. 배신감과 분노, 수치심으로 서혜승의 남편은 자살하게 되고, 서혜승은 진유희에게 가서 따지지만, 진유희는 오히려 당당합니다.
서혜승은 학원 강사 생활을 하며 하루하루를 버텨갑니다. 더 나은 생활을 위해 옛 담당 교수에게 찾아가 일자리를 부탁하기도 하지만, 교수는 곧 검은 속내를 드러냅니다. 이렇듯 힘겨운 나날을 보내던 어느 날 혜승의 엄마는 혜승에게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렉스'에 가입해 뒀다고 이야기합니다. 혜승은 환불하기 위해 '렉스'에 방문하는 데 그곳에서 진유희를 다시 만납니다. 이에 진유희에 대한 복수심이 타오르고, 렉스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결심합니다.
혜승이 가입하기 얼마 전, 렉스에 거물급 남자 회원이 등장했습니다. 렉스의 '블랙' 등급은 1,000억대가 넘는 자산을 가진 사람에게만 주어지는 등급인데, 젊고 잘생긴 슈퍼 블랙 등급의 남자가 가입한 것입니다. 이름은 이형주로 자수성가한 글로벌 게임 회사의 대표에 자산 2조 원, 그리고 아들 하나가 있습니다. 이 소문이 결혼 적령기 여자들에게 퍼지게 되고 진유희도 이형주를 노리고 렉스에 가입한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이형주를 둘러싸고 진유희를 포함한 여러 여자들이 경쟁을 벌이고, 서혜승은 진유희에게 복수하기 위해 이 경쟁에 뛰어듭니다. 매력적인 진유희의 모습에 형주도 처음에는 흔들립니다. 그렇지만 진유희의 집착과 악행이 드러나며 형주의 마음도 결국 떠납니다. 형주는 최상위 계층에 대한 욕망이 아닌, 마음에서 우러나 자신의 아이를 돌봐주는 서혜승의 따뜻한 마음에 혜승에게로 점점 마음이 향하고, 진유희의 훼방에도 둘은 결국 이뤄집니다.
3. 넷플릭스 K-아침 드라마
총 8화로 이루어진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복수와 상류층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인간의 욕망을 결혼정보회사라는 장소를 활용해 적나라하게 드러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오픈한 한국형 아침 드라마라는 평이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투자한 만큼 고급스러운 아침 드라마 느낌이 들기도 했지만, 저는 오히려 글로벌 OTT 프로그램에서 한국형 드라마를 선보일 수 있다는 것에 기분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