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의 새로운 여자친구 등장
너의 모든 것 시즌2에서 조가 사랑에 빠지는 인물로 새로운 여성, 러브가 등장합니다. 부잣집 딸로 말썽꾸러기 남동생이 하나 있으며 직업은 요리사입니다. 과거 보모가 자신의 남동생에게 성행위를 하는 장면을 목격한 러브는 보모를 죽였습니다. 자신에게 소중한 사람을 괴롭히면 살인을 해서라도 소중한 사람을 지키려는, 삐뚤어진 방식으로 사람을 사랑하는 인물입니다. 너의 모든 것 시즌2에서 남자 주인공 조만큼이나 살인을 많이 저지릅니다.
조는 새로운 매력적인 여성에게 금세 호감을 느끼고 사랑에 빠집니다. 그리고 사랑에 빠지는 여성들에게 하나같이 집착하고 스토킹 합니다. 너의 모든 것 시즌1에서 사랑하는 여자친구 벡을 잃게 되면서, 자신이 사랑하는 여성들을 결국에는 죽이게 된다고 믿고, LA에서 만난 러브하고는 처음에는 거리를 두려고 하는 인물입니다. 그렇지만 숨겨야만 하는 과거가 있고, 이 비밀이 밝혀지면서 자꾸 주변 사람들을 살인하게 됩니다.
2. 비슷한 사람들끼리 끌리고, 사랑하고, 싫어지는 이유
조는 전 여자친구 캔디스의 협박을 피해 '윌'이라는 이름으로 신분세탁을 하고 LA로 떠납니다. LA에서 조용히 살겠다고 다짐한 조는 자신의 본능을 이기지 못하고 우연히 들른 마트에서 '러브'라는 이름의 여성을 만납니다. 윌은 자신의 주특기인 스토킹과 정보 수집, 미행 등을 통해 러브에 대해서 알아가기 시작합니다.
러브는 부유한 사업가인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습니다. 윌과 만난 마트는 러브의 부모님이 운영하는 곳으로 러브는 마트 안에 입점해 있는 베이커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러브의 남동생 포티는 알코올과 마약에 중독되어 삶이 피혜합니다. 감독을 꿈꾸지만 뜻대로 되지 않습니다.
윌과 러브는 과거의 상처로 서로 끌림에도 거리를 두지만, 곧 사랑하는 사이로 관계가 발전합니다. 그러던 중, 캔디스가 윌을 찾으러 LA로 오고, 의도적으로 포티에게 접근하여 포티와 사귑니다. 그리고 러브 주변을 맴돌면서 윌을 협박합니다. 캔디 때문에 윌은 불안합니다.
윌에게 LA 집을 임대해주고 집을 관리하는 딜라일라는 기자입니다. 딜라일라는 이전에 유명 코미디언 핸더슨에게 성폭행을 당할 뻔했었습니다. 핸더슨의 실체와 핸더슨이 딜라일라의 동생 엘리에게 접근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윌은 딜라일라와 엘리를 도와주려다가 실수로 핸더슨을 죽입니다. 러브와 포티에게 자신이 윌이 아닌 조라는 것을 들키게 된 조는 LA를 떠나려고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딜라일라에게 자신의 모든 비밀을 들킨 조는 딜라일라를 가두고, 딜라일라를 죽이고 싶지 않았던 조는 자신이 떠난 후 풀려날 수 있도록 타이머가 있는 수갑을 채웁니다. LA를 떠나려고 하는데 포티가 조를 막아서며 장난으로 환각제를 먹입니다. 환각제에서 깨어난 윌은 떠나기 전 딜라일라가 있는 곳으로 가는데 딜라일라가 죽어있습니다.
환각제 때문에 기억이 뚜렷하지 않은 조는 자신이 딜라일라를 죽였다고 생각하고 혼란스러워합니다. 이때 캔디스가 등장해 조를 가두고 그 장소로 러브를 불러내 조의 모든 비밀을 알려주려고 합니다. 현장에 도착한 러브에게 조는 자신이 이제껏 저지를 살인을 다 고백합니다.
사 사실, 딜라일라를 죽인 사람은 바로 러브였습니다. 러브는 조가 심상치 않은 인물임을 눈치채고 있었고, 사설탐정을 붙여 조의 행적을 다 파악하고 있었습니다. 자신과 굉장히 닮아 있는 조를 러브는 이해했고, 더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딜라일라도 조에게 방해가 된다고 생각했고 조를 위해서 러브는 딜라일라를 죽인 것입니다. 러브는 조를 위해 캔디스까지 죽이고, 이런 러브가 소름 끼치는 윌은 러브를 죽이려고 하지만, 러브는 충격적인 소식을 알려줍니다. 러브가 조의 아이를 임신하고 있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3. 하나의 가족을 이루고 다음 시즌까지 이어지는 조와 러브
너의 모든 것 시즌1만큼이나 시즌2도 재미있습니다. 조가 사랑에 빠지는 여성들은 시청자들이 봐도 너무나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시즌1 벡에 이어서 시즌2의 러브도 너무나 사랑스럽고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 시즌2 결말에서 나오는 러브의 모습은 반전이 있지만, 초반에 조가 사랑에 빠지는 러브의 모습은 누가 봐도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인물인 것 같습니다. 시즌 1 여자주인공 벡과는 다른 모습을 비교해 보는 것도 너의 모든 것을 보는 재미인 것 같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다른 매력의 여자주인공을 만들 수 있는지 신기합니다. 시즌2에서 조로부터 다행히 목숨을 구한 러브는 시즌3에서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와 러브, 그리고 곧 탄생하게 될 아이와의 이야기까지 시즌3도 무척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